그누보드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REMEDY

연구분야.

교모세포종은?

뇌종양 중 악성 신경교종 (malignant glioma)은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뇌종양으로 뇌종양 환자의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교모세포종(Glioblastoma multiforme)은 악성 종양으로 매우 빠르게 증식하고, 침윤이 잘 되며, 예후가 좋지 않아 평균 수명이 12∼15개월로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교모세포종 치료를 위한 효과적인 치료제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뇌종양 치료제 개발의 가장 큰 제약은 혈액뇌장벽 (Blood Brain Barrier)을 투과하는 약물의 개발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비욘드바이오㈜의 항암제는 혈액뇌장벽 투과가 용이하며, 탁월한 항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뇌종양 치료제, 특히 교모세포종 치료제로 개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교모세포종은 종양의 크기와 위치 등에 따라 수술 또는 화학적 요법으로 치료하는데, 신경교종이 뇌의 기능에 큰 손상을 주지 않는 위치에 존재할 경우는 외과적 수술로 제거하며, 수술 후 종양의 성장을 조절하기 위하여 방사선 요법을 병용합니다. 화학적 요법으로 신경교종 치료의 성공은 매우 제한적이나, 표준 치료법으로 방사선요법과 항암제의 병용 요법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신경교종 치료를 위한 항암제로 Temozolomide가 사용되고 있으나, 세포독성이 강하며, 그 효과가 미비하여 새로운 신경교종 치료제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교모세포종에 Temozolomide와 비욘드바이오㈜의 항암제를 병용 요법으로 사용하면 향상된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환자의 생존기간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이미지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373
어제
681
최대
1,563
전체
514,010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